< 인스타그램 꿀기능 3가지 (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인스타 좋아요 내역,책갈피 폴더 저장)

 

 

과거 싸이월드와 페이스북의 명성을 이어받아

현재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 SNS는 인스타그램입니다.

 

많이 사용하기는 하지만 잘 알고 있지 못하는 기능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 보기

 

조금 찌질한 행동일 수 있으나 전 애인의 근황을 탐색하거나

스토리 올린 사람이 내가 해당 스토리 보았다는 것을

조회할 수 없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스토리를 실수로 조회했다면

당황하지 말고 재빠르게 그 사람 프로필의 설정에 들어가서

바로 차단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스토리 올린 사람이 조회할 수 없습니다.

 

 

 

 내가 좋아요 한 글 내역 확인하기

 

인스타 피드를 구경하다가 좋아요만 누르고 미처 

저장을 하지 못했는데 그 게시물을 다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나의 프로필의 설정 -> 계정 -> 회원님이 좋아한 게시물 

순서로 들어가시면 내가 좋아요 한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컬렉션 폴더별로 저장

 

피드를 구경하다가 저장하고 싶은 게시글이 있으면 아래와 같이 책갈피

모양을 터치하여 저장할 수 있는 것을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책갈피도 폴더를 만들어서 주제에 맞게 저장이 가능합니다.

 

 

위 사진처럼 책갈피를 2 ~3초간 길게 눌러주시면 

오른쪽처럼 저장할 폴더가 나오는데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단, 폴더가 2개 이상일 때만 폴더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많은사람들이 모르고 사용을 안하고 있었던

인스타그램의 숨은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