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상화폐 하락과 코로나 사태, 부동산정책으로 주식투자는 지금이 적기인가???

한때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하락과, 최근 정부의 부동산 정책 제재로 인하여 증권시장으로 대량의 자금들이 계속하여 몰리고 있습니다. 이른바 '동학 개미 운동'이라고 불리며 그 불길이 거세지면서 새로운 신규 개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으로 몰려, 은행의 주식계좌 신규 개설 창구는 항상 대기 순번이 많다고 합니다. 그중 최근 들어서 바이오 산없 관련된 주가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시점으로 국내 주식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도 많은 관심이 쏠리면서  주식시장이 상당히 화설화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서 요즘 주식을 공부해 보겠다는 초보자 분들이 대거 늘어나고 있습니다. 초보자 같은 경우에는 처음부터 이득을 보기 위해 투자를 한다기보다는 손해를 입지 않는 방법부터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주식에 있어 가장 기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과거 30년동안 부동산 가격이 정말 많이 치솟았기 때문에 부동산 투자를 하여 재미 보신 분들이 많지만 앞으로는 특정한 지역을 제외하고는 부동산의 가격이 옛날처럼 상승세를 보이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출산율 저하, 인구 고령화, 어려워지는 경제로 인해서 집을 구매하는 사람보다 파려는 사람이 많아질 가능성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재테크는 우리가 살고있는 삶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반복되는 일상에 고정된 월급은 언젠가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가지고 있는 자산을 어느 정도나 열심히 불려 나가냐에 따라서 앞으로의 부의 정도가 달라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식 초보자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중 하나는 주식을 투자한 이후에 단기간에 이익을 보고 싶어서 매일매일 거래량과 거래 차트를 끊임없이 지켜보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주식투자랑 장기간으로 지켜봐야 하며 너무 조급해하지 않고 여유로움이 필요하며 당장 생활에 어려울 정도의 상태라면 애초에 주식을 시작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008년,  소녀시대를 정말 좋아하던 팬이 SM엔터테인먼트의 주식을 매입하였습니다. 당시 SM엔터테인먼트의 주식은 최저가를 기록하고 있을때라 팬은 한 주당 920이라는 가격에 주식을 매입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팬이 매입하였던 주식은  2만 4450주로 총  2249만원어치 였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이후 소녀시대의 엄청난 성공과 함께 주식이 급등하기 시작합니다. SM 주식은 고작 3년 만에 2791% 상승하였습니다. 주식을 구매한 팬이 한 커뮤니티에 인증한 사진에 따르면 주식 가치는 2249만 원에서 6억 5천만 원으로 급등하였다고 합니다. 최근 들어 주목받는 테슬라와 삼성도 마찬가지입니다. 단기적으로 이익을 취하기 위해 전전긍긍 하기보다는 여유로움을 가지고 장기투자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장기투자라고 해서 무작정 오래 가지고 있는것이 아니라 투자한 종목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관찰을 해야 합니다.  우리가 주식을 매도할 때는 크게 3가지의 경우가 있습니다. 

 

1. 예상하지 못한 이유로 갑자기 주식 가격이 급등할 때.

2. 회사가 투자를 결정하던 당시의 생각과 전혀 다르게 경영되었을 때

3. 목돈이 필요해서 어쩔수 없이 매도할 때

 

주식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를 뽑자면 타이밍입니다. 매수와 매도 타이밍을 통해서 수익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어느 시기에 매도를 해야 하는지 매수를 해야 하는지를 잘 파악하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대다수의 초보 투자자들은 주식 관련 내용을 완전히 습득하지 못하고 단순하게 본인의 직감을 믿거나 주위 사람들의 말에 휘둘려서 판단하여 그대로 손해를 입게 됩니다. 그래서 초보자들은 혼자서 주식을 진행하기보다는 실시간으로 급등하는 주식의 가치를 분석하고 정보를 즉각 전달해주는 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국내 주식을 할 때는 기본과 원칙을 가지고 나만의 방법으로 욕심내지 않는 것이 항상 일정하게 이윤을 챙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처음부터 백만 원을 거래하면 두배의 2백만 원의 수익을 내고 싶어 하며 욕심내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이렇게 처음부터 욕심을 부리면 손해를 보는 것이 대다수입니다. 이렇게 손해를 보았더라고 그것에 매달려서 속으로 앓고 있기보다는 실패를 경험 삼아서 다음 주식투자에 대해서 공부하고 몰두해야 합니다.

 

 

초보자는 처음에는 당연 여유자금으로 자금은 소액으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수익에 대한 기대치를 낮추고 항상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생각을 접어 두고 공부하듯이 수익률 기준은 낮게 잡아 실행하다 보면 차츰 나만의 방법이 생기고 익숙해져 안목이 올라가서 앞으로 더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에 대해서 본인의 마인드를 잘 다스리는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흔히들 주식투자는 심리싸움이라고 말합니다. 그만큼 주식투자를 하면서 마인드를 컨트롤 하는것이 가장 중효한 포인트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앞으로 노후를 생각하여 멀리 내다보면 사람들은 결국 풍요로운 삶과 안정적인 삶을 위해 재테크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과거에는 은행금리가 좋아 열심히 일을 하여 받는 월급을 아껴서 꾸준하게 저축을 하다보면 부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각종 규제로 인하여 사실상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미래를 위하여 계속해서 자산을 불려 가야 합니다. 때문에 재테크를 통해서 조금 더 안전하고 위험하지 않는 방법들을 찾고 있습니다. 

 

현재 관심이 쏠리고 신규 이용자가 몰리고 있는 주식시장의 열기에 대하여 전문가들은 코로나 사태와 환경이 급격하게 변하고 있는 시기라서 어느 기업에 투자를 해야 할지 예측하기가 너무 어려운 상태라고 합니다. 요즘 세계적으로 이슈인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재무제표 분석을 통한 우량주 투자보다는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 치료제, 진단키트 등 관련주와 테마주식에 투자하는 개인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마주에 투자를 하여 만약 운 좋게 큰 수익을 낼 수 도 있지만 현 시장은 프로그램으로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업체적인 분석 없이 개인의 판단으로 단편적인 정보만 보고 투자하는 습관이 생기면 만약 본인의 판단이 빗나갔을 때 너무 큰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