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크라이나 재건, 복구 관련주 정리해드립니다. ( 현대에버다임 , 서연탑메탈 )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목차

* 1. 현대에버다임 주가
* 2. 서연탑메탈
* 3. 서암기계공업
* 4. 혜인

 

 

최근 AFP통신을 확인해보면 EU 재무장관들은 7월 12일 벨기에의 브뤼셀에서 개최한 회의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10억 유로 (약 1조 3000억 원) 추가 지원을 승인하였습니다.

 

EU 순회의장국 즈비넥 스탄 주라 재무장관은 " 우크라이나는 이를 통해 긴급 수요를 충당하고 중요한 기반 시설의 운영을 보장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5월 90억 유로 ( 11조 8399) 규모의 우크라이나 금융지원안을 확정한데 이어 지금까지 EU의 우크라이나 재정 지원액은 총 22억 유로 (2조 8942)에 이릅니다.

 

 

 

 

 

 

 현대에버다임 

 

 

현대에버다임은 중고 중장비 유통 업체로 콘크리트 펌프트럭, 어태치먼트, 락드릴, 소방, 타워크레인, 발전기, 락툴 등과 같은 중장비 제조와 판매 및 매매 토목공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건설중장비업체로 대표적인 우르카이나 재건 수혜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최근 우크라이나 정부가 한국을 방문하여 국내 기업들과 우크라이나 재건에 대하여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하면서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서연탑메탈

 

 

서연탑메탈은 자동차금형 및 건설중장비부품 제조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금형산업은 제조업 부분에서 부품을 대량 생산해내는데 필수적인 생산기초요소기술이며 금형의 품질이 관련제품의 품질과 제조원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기반 산업입니다.

 

서연탑메탈 또한 우크라이나 재건회의에서 러시아의 자산을 압류 및 매각하여 재건 비용을 충당하겠다는 소식에 반응하며 매수세가 형성되어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서암기계공업

 

 

서암기계공업은 공장기계 전문 기업으로 기어, 척, 실린더, 커빅커 플링 등 공장기계에 사용되는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2004년 이후 선박용 엔진기어와 풍력발전용 기어, 터보컴프레셔 기어 등으로 비공작기계 부품군을 확대하며 터보컴프레셔 분야에서 독점적 지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화천기공, 화천기계뿐만 아니라 두산인프라코아, 현대위아. 삼성테크윈, 등 주요 공작기계 업체들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2016년 서암기계공업은 철도차량용 기어 동력 전달장치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하면서 현대 로펌에 납품한 점이 부각되어 우크라이나 재건, 복구 관주로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혜인

 

 

혜인은 건설기계, 육상용 발전기, 선박용 엔진 및 발전기, 물류장비 등을 관련한 부품 공급과 부품공급과 정비를 주요 사업으로 세계적인 건설기계업체로 알려진 Caterpillar 및 Metso, Jungheinrich, Vermeer의 국내 독점 딜러이며, 2018년 미래 에너지 개발을 청산하고, 2019년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혜인 산업을 흡수 합병하였습니다.

 

또한 캐터필라, 멧초 등 과같은 제품을 국내에서 독점 판매하고 있으며 굴착기, 불도저 등 건설기계를 공급하고 있다는 점이 부각되며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관심이 몰려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단순 개인적인 관심으로 작성된 정보로,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이로인한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